Lattice를 활용해 큐브 변형 애니 만드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출렁이는 듯한 큐브 모델링]
Cube 생성, Edit Mode에서 우클릭, Subdivide(15) 하고 Object Mode로 나온 뒤 새로 Lattice 생성, Cube를 덮을 크기로 키우고 Object Data-Resolution U/V/W: 5/5/5로 설정.
Cube 선택, Lattice 모디파이어(Object: 방금 만든 Lattice 지정) 추가하고 Wireframe 모디파이어(Replace Original 체크해제)도 적용.
Lattice 선택, Edit Mode에서 모두 선택, 메뉴의 Lattice-Transform-Randomize 선택하고 좌하단 설정에서 변형 정도 조정하면 큐브가 래티스 버텍스들의 변화를 따라 출렁이는 듯한 형태로 변한다.
Lattice의 Object-Rotation X, Z를 0프레임에서 0, 250프레임에서 360으로 애니메이션 키를 주면 변형되는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다.
Cube 선택, Edit Mode에서 U, Lightmap Pack 선택,
UV Editor 창에서 a로 모두 선택, Pivot-Individual Origins로 설정하고 s, 0로 각 페이스를 점으로 만든다. 이렇게 하고 Principled BSDF에 Texture Coordinate(UV)를 연결하면 페이스들이 여러 색의 그라데이션처럼 보인다.
* G를 누르고 z를 누르면 World z축을 따라 이동하고 한번 더 z를 누르면 Local z축을 따라 이동한다.
* Cube의 Wireframe 모디파이어 설정 중 Material Offset을 0으로하면 원래 큐브 모양, 1로 하면 와이어프레임 모양의 머티리얼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Looping Animation in Blender for Beginners! (Eevee)(12:50/Blender Daily)'
https://www.youtube.com/watch?v=uIng0zOQD7w
21/10/23 토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글자 가장자리가 빛나는 효과 (0) | 2022.01.14 |
---|---|
[Blender]카메라 트랙킹 (0) | 2022.01.12 |
[Blender]수채화풍 셰이딩 (0) | 2022.01.08 |
[Blender]개구리맨 모델링 (0) | 2022.01.06 |
[Blender]로폴 만화풍 묘지 만들기 (0) | 2022.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