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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로폴 만화풍 묘지 만들기

로폴 만화풍 묘지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여러 기법들에대한 아이디어와 설명이 좋은 영상이었다. 

K(knife) 사용시 c를 누르면 직선, z를 누르면 후방까지 자르는 것이 가능하다. 

z를 누르면 색이 변화하는데 엔터를 눌러야 적용되는 것과 달리 이건 마우스 좌버튼 누르는 걸 떼면 바로 적용되어 여러번 자르기가 가능하고 엔터를 누르면 자른 것들이 한꺼번에 적용된다.

(한데 Knife 관련 내용은 3.0이 되며 기능이 대폭 변경됐다. 여기 내용은 2.9x까지의 내용)

Alt-E, Extrude Faces Along Normals할 때 s를 누르면 일정한 간격으로 익스트루드가 가능하다.

* g,g로 vertex를 선따라 이동할 때 Alt키를 누르면 선 내부 뿐 아니라 외부까지 이동가능하다.

Shif-N: 노말 재계산.

[창살 모델링]
특히 Plane에서 시작, 창살 만드는 게 제일 인상적이었다. 
Plane 생성, Edit Mode에서 Ctrl-R로 나누고 Edge들을 세로방면 가로방면 따로 선택해 P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세로 Edge들 Edit Mode에서 가운데 Vertex들 선택, g,g로 조금 위로 이동 시킨 뒤 Ctrl-B, v로 둘로 나누기. 

Object Mode로 나와 우클릭, Convert To-Curve로 커브로 변경, Object Data-Geometry-Bevel(Round)-Depth에서 수치를 조금 늘리고 Resolution: 1로 하여 최소 폴리곤을 유지한다. 

다시 Edit Mode로 들어가 점들 선택하고 Alt-S 한 뒤 크기를 늘이고 줄일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창살 모형을 만든다. 

 

'Low Poly Graveyard Full Tutorial with Lighting in Blender 2.93 | Polygon Runway(35:30/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R6ArdU0nfOM

21/10/19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