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로 png 얼굴 애니 따라하기.
* PNG 파일 세팅:
Image-Image as Planes로 png 파일 불러오기. 얼굴 앞쪽으로 이동.
Shading 워크스페이스에서 Image Texture 메뉴 중 Single Image를 Image Sequence로 변경하고 연속 png 파일들을 불러들인 뒤(Shift-Ctrl 클릭으로 다중 선택) Frames: 1, Start Frame: 1, Offset: 0인 상태로 만든다.
Plane 선택, Edit Mode로 이동, 마우스 우클릭, Subdive 2번 적용하여 면들 나누고 윗쪽 면들, 옆 면들을 Propotional Editing 켜진 상태에서 얼굴 곡면에 맞게 구부린다.
Object-Visiblilty-Ray Visibility에서 Diffuse, Glossy, Transmission, Shadow 체크를 끈다. 핵심은 Shadow를 끄는 것.
빛의 반사는 Shading 워크 스페이스에서 Emission, Transparent BSDF를 Mix Shader의 Shader에 각각 연결하고 Image Texture의 Alpha를 Mix Shader-Fac에 연결하여 반사를 잡는다.
* PNG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원하는 프레임으로 이동, Image Texture-Offset에서 원하는 얼굴 이미지 선택한 뒤 I키 눌러 키프레임 만들기,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하여 같은 작업. 한데 연속되게 변경되므로 Dope Sheet에서 키프레임들 선택한 뒤 Interpolation: Constant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
'Blender 3D - EASY Face Rig for Characters(17:28/SouthernShotty)'
https://www.youtube.com/watch?v=YGjwOEMgDGw&t=907s
20/6/25 목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로폴 보잉 747 모델링 (0) | 2020.09.21 |
---|---|
[Blender]로폴 오두막 모델링 (0) | 2020.09.20 |
[Blender]Archipack 애드온 활용 집 모델링/매핑 (0) | 2020.09.16 |
[Blender]로폴 나무 모델링 (0) | 2020.09.14 |
[Blender]노인 스컬팅 리토폴로지 (0) | 2020.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