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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문어 외계인 다듬기

어제 만든 문어 괴물에 배경 사진 넣고 바닥과 물 효과 내기.

아스팔트 텍스처를 응용한 건데 의외로 좋은 효과가 났다. 

배경 사진이 적용 안되어 헤멨는데 Properties-World-Surface의 Color 옆 o 버튼 클릭, Environment Texture 선택, Open Image에서 배경으로 쓸 이미지 선택해야 하는 거 였다. 

바닥을 복제하여 약간 위로 올려 각각 다른 서페이스를 적용했다. 

침과 물의 알파를 줄여 투명하게 처리.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lue9954&logNo=221577072106&parentCategoryNo=&categoryNo=36&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  보며 블렌더 2.8로 단축키/모델링 기능 테스트 해보기. 

 

Blender 2.8 Selection 단축키 2.

Ctrl키 누르면 키보드 오른쪽 + : 선택 확장. Ctrl키 누르면서 키보드 오른쪽 - : 선택 축소. Alt키 누...

blog.naver.com

[새롭게 알게되거나 인상적인 단축키들]

창 나누기/합치기: 사방 끝부분에 커서 위치하고 드래그.
Ctrl-Space: 커서 있는 창 확장/복귀 토글.
Alt-Z: 모델 반투명 토글.
Q: 커스텀 메뉴 토글-각 기능들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추가하거나 제거 가능.
,: Orientation Pie Menu 오브젝트 이동방향 글로벌/로컬 선택.
.: Pivot Pie Menu 오브젝트의 피봇 위치 변경.
Shift-S: Snapping Pie Menu 3d 커서 이동.
Ctrl-Alt-0: 현재 보는 화면을 카메라 화면으로.
Ctrl-0: 오브젝트를 카메라 시점으로 이용. (비행기 오브젝트에 빈 오브젝트 만들고 비행할 때 쓰면 좋을 듯.)
F12: 랜더링.
Ctrl-F12: 애니메이션 랜더링.
Ctrl-F11: 애니 랜더링 후 플레이.
Ctrl-B: 박스를 그리고 F12 누르면 그 부분만 랜더링. (실시간 랜더시 사용)
Ctrl-Alt-B: 그린 박스선 리셋.
Shift-Alt-S: 선택한 페이스 구(球)형으로 변형.
Shift-N: 노멀 뒤집기. 선택한 뒤 inside 체크.
Ctrl-J: 여러 오브젝트 하나로 붙이기.

 

19/08/30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