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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만화풍 우물 모델링 1

 

아래 SD 만화풍의 우물을 모델링하는 과정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 강좌를 보고 우물과 우물 건물 뼈대까지 따라하기. 기발하고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담겨있다. 

 

* 우물 만들기

우물의 경우 Cube에서 시작, Ctrl-B로 베벨을 준 뒤 Shift-D로 복제, 옆으로 옮기고 길이를 2배로 확대, Ctrl-R로 가운데 나눠 주기. 역시 옆으로 복제, 3배 길이로 확장하고 Ctrl-R로 안이 3개가 되게 나눠 주기. 이 1/2/3 블록을 4번 복제하여 늘어놓은 뒤 Object 모드로 나와 Modify-Simple Deform(Band, Deform: 360도) 적용하여 동그랗게 말기. Object-Set Origin-Origin to Geometry 적용하여 중심이 물체의 중앙에 위치하게 변경. 위로 복제하여 회전시키고 스케일 변경하는 방식으로 우물 기본 모양 제작. 

 

* 획일적 모양들에 다양한 변화주기: 에디트 모드에서 vertex를 한 개 선택하고 다중 선택모드(O)를 활성화시킨 뒤 커서 크기 적당히 조절, 이동시켜 자잘한 변화들 주기. 

 

Edit 모드에서 L: 연결된 오브젝트 전체 선택하기. 

Edit 모드에서 P: 선택한 부분 별개의 오브젝트로 떼어내기(By Loose Part를 선택하면 서로 이어지지 않은 것들을 따로 떼어낼 수도 있다).

Ctrl-J: 여러 오브젝트 1개로 합치기.

 

'Create A Low Poly Well|Beginners Tutorial | Blender 2.8 | PART1'
https://www.youtube.com/watch?v=OlnkGCdtGEw&t=34s

19/09/01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