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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기린 모델링

Blender 2.8로 아래 기린 모델링하는 강좌 보고 따라하기.
https://www.dimensions.guide/element/giraffes에서 기린 svg 그림 파일 받아 GIMP에서 jpg로 변경. 

 

* 백그라운드에 참조 이미지 불러들이기:

Shift-A로 뜬 메뉴 중 Image-Background 기린 jpg 파일 불러들이기.
그림이 카메라를 향해 있는데 Alt-R, Alt-G를 차례로 눌러주면 top 뷰에 맞게 정렬된다. R,X,90를 차례로 눌러 x축 기준으로 90도 회전시켜 front 뷰에 맞게 정렬시키고 기린 옆 모습을 중앙으로 이동시킨다. 

 

* 기린 모델링

Plane을 생성시켜 기린 엉덩이 부위에 맞춰 회전과 크기를 조절. 

Edit 모드로 들어가 front 뷰에서 Wireframe 모드로 바꾼 뒤 오른쪽 Edge 선택하고 Ctrl-E로 Extrude시키고 g/r/s로 위치,회전,크기 조절해가며 연속적으로 뽑아 그림에 맞는 형태 만들기. 상체를 만들고 a로 모두 선택한 뒤 Extrude시키기. Mirror할 부분의 면들 선택해 x-Face로 지우기. Modifier-Mirror를 적용시키면 엉뚱한 방향으로 미러 복제가 된다. Object 모드로 나간 뒤 Ctrl-A, Rotation을 적용해 로테이션을 초기화 시키고 Edit 모드로 돌아가 Axis를 y로 변경하면 제대로 미러 복사가 적용된다. Mirror의 Clipping을 체크하면 맞닿는 부분이 어긋날 일이 없다.
몸체를 세로로 Ctrl-R로 나눈 뒤 뒷 다리가 나올 부분 Face 선택, Front 뷰에서 Ctrl-E로 Extrude 한 뒤 g 이동키로 위치 다듬기, 앞다리도 같은 요령으로 제작.
앞 다리 밑면과 뒷다리 밑면 Face 같이 선택, s,z,0 하면 두 면의 높이가 같아진다.

Object 모드로 나와 기린 그림을 Shift-D로 복제, r,z,90으로 회전시키고 모델 뒷쪽으로 위치시킨 뒤 Side 뷰에서 작업.
Ctrl-R로 면 나누기, g/r/s로 위치 이동,회전,스케일 변경으로 모델링.
엉덩이 부분에서 Extrude로 꼬리 뽑아내기, 머리 부위에서 뿔 뽑아내기. Inset으로 면 줄인 뒤 Extrude로 귀 뽑아내기.

모델링 따라하기 완료. 

 

'Low Poly Animals | Quick and Easy | Blender 2.8 | Basic Tutorial' 1-2
https://www.youtube.com/watch?v=6mT4XFJYq-4

https://www.youtube.com/watch?v=456-XCXG_D0

19/09/02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