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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점차 만들어지는 로고 애니메이션

점차 만들어지는 로고 애니메이션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Build, Remesh 모디파이어를 활용한 독특한 애니메이션을 다루고 있다. 

Plan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s, 0.5로 크기 반으로 줄이고 위치시킨 뒤 우클릭, Subdivide 2번 적용해 4*4 형태의 직사각형들로 만들고 E(extrude), 0.25 입력, Shift-R(이전 명령 반복) 3번 더 입력하면 정육면체가 만들어진다. 
Face 선택 모드로 변형한 뒤 한 페이스 선택하고 대각선 방향으로 Shift-Ctrl을 누른 채 두번째 페이스를 선택하면 4*4면을 한번에 선택 가능한데 이렇게 하고 위와 동일하게 e, 0.25와 shift-R을 반복하는 방법으로 위의 3차원 S자 모양 같은 형태를 만든다. 

Object Mode로 나온 뒤 Build 모디파이어를 적용하면 버텍스 하나만 보이게 되는데 애니메이션 시켜보면 맨 처음 바닥에서부터 차례로 생성되어 Length에 지정한 만큼의 프레임이 지나면 최종 모양이 보이게 된다. 
Remesh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키고 Sharp로 선택한 뒤 Octree Depth: 6~7 정도를 주고 Smooth Shading에 체크하면 입체감 있게 만들어지는 듯 보인다. 

로고가 만들어지고 있는 과정.

 

'3D Logo Animation Tutorial in Blender 2.93 | Polygon Runway(14:1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9nSya-ueexc

21/10/30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