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만들어지는 로고 애니메이션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Build, Remesh 모디파이어를 활용한 독특한 애니메이션을 다루고 있다.
Plan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s, 0.5로 크기 반으로 줄이고 위치시킨 뒤 우클릭, Subdivide 2번 적용해 4*4 형태의 직사각형들로 만들고 E(extrude), 0.25 입력, Shift-R(이전 명령 반복) 3번 더 입력하면 정육면체가 만들어진다.
Face 선택 모드로 변형한 뒤 한 페이스 선택하고 대각선 방향으로 Shift-Ctrl을 누른 채 두번째 페이스를 선택하면 4*4면을 한번에 선택 가능한데 이렇게 하고 위와 동일하게 e, 0.25와 shift-R을 반복하는 방법으로 위의 3차원 S자 모양 같은 형태를 만든다.
Object Mode로 나온 뒤 Build 모디파이어를 적용하면 버텍스 하나만 보이게 되는데 애니메이션 시켜보면 맨 처음 바닥에서부터 차례로 생성되어 Length에 지정한 만큼의 프레임이 지나면 최종 모양이 보이게 된다.
Remesh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키고 Sharp로 선택한 뒤 Octree Depth: 6~7 정도를 주고 Smooth Shading에 체크하면 입체감 있게 만들어지는 듯 보인다.
'3D Logo Animation Tutorial in Blender 2.93 | Polygon Runway(14:1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9nSya-ueexc
21/10/30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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