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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액체 담긴 유리단지와 크래커 모델링/셰이딩

액체 유리 단지에 담긴 피클 모델링/셰이딩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모델링]
유리단지와 뚜껑은 Cube에서 시작, Subdivision Surface(Levels Viewport/Render는 4,3), Solidify 모디파이어를 적용해 간단히 모델링.

담긴 액체는 단지를 복제, 모든 모디파이어를 Apply시키고 내부 중앙의 Face들 선택, Ctrl-+로 원하는 높이까지 확장하고 P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윗부분 Edge들 모두 선택하고 Face-Grid Fill로 채운 뒤 Object Data-Normals-Auto Smooth에 체크해 만든다. 

크래커도 Cube를 3등분한 것에 Subdivision Surface(Levels Viewport/Render는 5), 

SimpleDeform(Bend/Angle: 75, Axis: Y) 모디파이어를 적용해 휘게 하고, 

Displace 모디파이어를 두번(Clouds, Voronoi 텍스처) 각각 적용해 모델링. 

[셰이딩]

유리단지는 Glass, Translucent를 Math(Divide)로 MixShader 비율을 조정하는 형태로 셰이딩. 
액체는 Glass-IOR: 1.333으로 하고 Math(Divide)-Value: 0으로 해서 그냥 Glass만 적용.
크래커는 Geometry(Pointiness)-Map Range(FromMin: 0.5, FromMax: 0.6)-MixRGB(진한 색과 옅은색)-Principled BSDF의 Base Color에 연결하는 방식. 
크래커 모델링시 Voronoi 텍스처 적용할 때 뭔가 잘못했는지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인상적인 것은 바닥의 Plane과 World의 셰이딩을 조합해(transparent, MapRange, Length, Texture Coordinate, Light Path등을 활용) 무한대 배경을 만든 것.

Cycles 렌더를 했기에 유리용 매핑 세팅은 필요없었다. 

 

'Lil Pickle Snack || Casual Creations || Blender 2.93(19:09/Joey Carlino)'

https://www.youtube.com/watch?v=DsbHV3wEjdY

21/10/6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