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 made in #blender3d #shorts #3dmodeling(0:2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shorts/vD5spBL6niU
간단한 카트 30초 모델링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 만들기.
바퀴의 살을 Edit Mode에서 Spin을 활용해 큐브 한 개를 복제해 만들었는데 Spin 사용법이 불명확해서 아래 영상 보고 제대로 익혀 만들다.
'Blender 2.8 - Spin Tool - Tutorial(3:31/Markom3D)'
https://www.youtube.com/watch?v=OcESDOixsj0
Spin은 좌상단 X/Y/Z를 선택하여 각 축으로의 스핀을 할 수 있고 다중 선택도 된다.
스핀시 Ctrl을 누르면 스냅이 걸려 정확한 각도를 설정 가능하다.
스핀의 단계는 X/Y/Z 좌측 Steps에서 설정해 몇 단계로 할지를 정할 수 있다.
21/10/1 금
* 그나저나 요즘 Tistory 에디터가 좀 요상한 버그들을 보이고 있다.
뭔가 에디터 관련해 업데이트를 했는지 이전과 미묘하게 사용법과 적용이 달라져서 기존 같은 스타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이 게시물의 경우는 포함된 동영상들이 바로 실행가능하지 않고 그냥 스냅샷 형태로 나온다거나 하는 버그가 있고. html 차원에서 다른 게시물들과 비교해 봐도 특별한 차이가 없는데 실제 적용시엔 차이가 생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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