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에서 남자 두상 스컬팅.
* 스컬팅:
UV Sphere에서 시작, Ctrl-4로 서브 디바이드 한 뒤 Modifier에서 Apply.
Sculpting 워크스페이스로 이동, Snake Hook 브러시로 기본 두상 모양 잡은 뒤
Dyntopo 체크, Detailing: Constant Detail, Resolution: 10으로 설정.
Snake Hook, Move 브러시로 모양 잡기, Clay Strips, Draw로 형태 다듬기, Crease로 형태 확실히 하는 방식으로 작업.
눈, 입 부분의 경우 반씩 Mask 브러시로 가리고 위아래 각각 부분을 따로 형태잡는 방식으로 작업.
마스크 사용법을 알게 되자 확실히 쉬워지고 퀄리티도 올라가는 게 느껴진다.
- Alt-M: 마스크 제거.
- Ctrl-I: 마스크 반전.
* 언래핑:
눈: Edit Mode, Front View인 상태에서 모두 선택한 뒤 U, Project From View로 언래핑.
눈동자 이미지 적용하고 UV Editing 워크스페이스에서 위치와 크기 조정. Metal을 일정 정도 적용하여 번들거리게 하다.
얼굴: Edit Mode에서 모두 선택한 뒤 U, Smart UV Project(Island Margin: 0.06)로 언래핑. 페이스 수가 많아 만드는데 오래 걸렸고 군데군데 겹치는 부분이 좀 있는 편이다.
* 텍스처 페인팅:
Texture Paint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새 Base Image 생성하고 일단 피부색을 Fill로 채워넣고 Draw 툴로 눈썹, 입술 등 그리고 피부톤 좀 입히기. 언래핑이 완전치 못해 군데군데 색이 다른 곳에 입혀지긴 했는데 좀 멀리서 보면 의외로 점들로 보여 큰 문제는 없는 편.
Verts: 80,983, Faces: 161,954, Tris: 161,954 Objects: 1/5 blend 파일 용량: 17.0M
20/7/2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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