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의 매핑간 전환을 다룬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UV Sphere에 Ctrl-2로 서브 디바이드 한 것을 바탕으로 시작.
Render-Render Engine:Cycles, Adaptive Sampling: On, Film-Transparent: On.
Material-Settings-Surface-Displacement: Displacement Only로 설정.
[아래는 Node Wrangler 관련 팁들]
두 노드 선택, Ctrl-0: Mix 노드 생성, 연결.
노드 선택 Ctrl-H: 간단하게 보이기(BSDF 노드 등에 유용)
노드들 선택, Ctrl-G: 그룹으로 만들기. 그룹에 들어가기와 나오기는 Tab키.
노드간 연결은 Alt-우클릭 드래그,
연결 끊기는 Ctrl-우클릭 드래그,
분기점 만들기는 선에서 Shift-우클릭 드래그,
노드 선택 뒤 Ctrl-T는 Texture Coordinate, Mapping, Image Texture 동시 생성. Shift-Ctrl-T의 경우엔 이미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다양한 이미지를 고르면 그에 맞게 동시에 생성해준다.
타겟 노드 클릭, 보낼 노드 Shift 클릭, K를 누르면 연결.
노드 선택 Alt-D: 연결 끊고 나오기.
Alt-X: 연결되지 않은 노드 일괄제거.
노드 선택 Ctrl-Shift-좌클릭: Material Output과 단독 직접 연결.
Alt-S: 연결 항목 차례로 변경하기.
'"Beginner Friendly" (allegedly)(17:21/Default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uOQ1YGfiq3k
20/11/15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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