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에서 Imphenzia 식 로폴 모델링/리깅/걷기 애니 다시 따라해보기.
모두 마치는데 1시간 10분 정도 걸리다.
Hip 본을 넣고 Weight Paint에서 다듬으니 리깅과 애니메이션이 좀 잘 되는듯.
아래 Imphenzia 라이브 동영상 보다가 같은 방식으로 하나의 Armature를 공유하는 다른 모델인 닌자 모델을 만들고 테스트해보다. 잘 된다.
방식은 위의 모델을 Shift-D로 복제하여 제 자리에 놓고 이름 변경한 뒤 애니는 Tpose로 바꾸고 Edit Mode로 들어가 관절 부분 등은 그대로 두고 모델링을 변경하는 형태.
닌자의 경우 모자 챙을 없애고 허리에 띠를 Ctrl-B로 만든 뒤 텍스처 컬러만 변경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qLrpu45bj8&t=1967s
20/11/15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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