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 호수에서 헤엄치는 오리

아래 동영상 강좌 보고 오리가 호수에서 헤엄치는 것 대충 따라하기. 


오리는 Cube에서 시작, Subdivision 1 적용한 뒤 Extrude로 면 뽑아 만들기.
동영상에선 사진을 덮어씌웠지만 오리 사진이 없어 Texture Paint로 장난감 오리형태로 칠하기. 

 

Shift-A, Armature-Single Bone 생성하고 Edit 모드에서 E로 뽑아 오리 형태에 맞춰 본 생성하기. Object 모드에서 오리 먼저 선택하고 본들을 선택한 뒤 Ctrl-P, With Automatic Weights 선택. 이후 Pose 모드에서 본들을 회전시키거나 움직이면 오리 모델링의 페이스들도 따라 움직인다. 


호수로 만들 Plane 생성, 크기 늘리고 Edit 모드에서 마우스 우클릭 뒤 Subdivide를 여러차례 눌러 면 분할해주기. 


오리 선택, Physics-Dynamic Paint(Type: Brush) 적용. 

호수 선택, Physics-Dynamic Paint(Type: Canvas, Surface-Surface Type: Waves) 적용하면 오리 움직임에 따라 호수에 웨이브가 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호수에는 Subdivision Surface 적용.


실린더로 갈대들 몇개 만든 뒤 복제하여 배치. 


Cube 생성하고 크기를 키워 Emission(Color: 흰색, Strength: 0.007) 매터리얼 입혀 안개효과 주기.


오리는 앞으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 주기. 대충 따라하기 완료. 

 

Animate Ducks in Blender - Lazy Tutorials(1:00)
https://www.youtube.com/watch?v=tLhPhscC4F4

19/10/03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