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1에서 팬시풍 곰 캐릭터 모델링.
귀, 눈썹, 눈, 코 주위 부분에도 본을 넣어 리깅하고
Armature 선택한 뒤 Object Data-Pose Library를 사용해 보다.
이후 꼬리 모델링 추가하고 꼬리 본 5개도 추가하다.
Pose Library도 꽤 인상적이었는데 Pose Mode에서 원하는 포즈를 만든 뒤 Object Data-Pose Library의 +를 눌러 해당 포즈를 라이브러리화할 수 있고 Object Mode에서도 저장된 포즈를 선택하고 Apply Pose Library Pose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포즈로 전환된다.
[본 설정 관련 팁]
- Armature 선택한 뒤 Object Data-Viewport Display에서 In Front를 체크해 메쉬에 가리지 않게 하고 Names, Axes를 체크해 본 이름과 축을 보이게 해 작업하고 끝난 뒤 체크를 풀거나 Display As: B-Bone으로 설정한 뒤 Edit Mode에서 Ctrl-Alt-S로 크기를 조절하여 보기 좋거나 작업이 편하게 각 본들의 크기를 변경시킬 수 있다.
2022/10/15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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