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모델링에서 UV 매핑까지를 다룬 아래 영상들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한데 완성한 모니터 상단과 하단 받침을 Shift-D로 복제해 하나는 뒷면을 보이게 하려했는데 렌더링을 걸면 복제한 하단 받침의 위치를 이동시켜도 원래 위치에서 변화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당황.
알고보니 이전 테스트 삼아 모니터 하단 받침에 위치와 회전 애니메이션을 키프레임을 넣어두어서 생긴 문제였다.
애니메이션 키를 제거하니 해결됐다. 가끔 겪는 문제로 기존에 애니메이션 키들이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변경을 준 뒤 새로 애니메이션 키를 적용하지 않으면 기존 애니메이션 키에 적용되었던 상태로 돌아가는데 현재 보이는 화면과 렌더시 화면이 달라서 버그인줄 착각하게 되곤 한다.
* World에 Environment Texture 적용한 뒤 반사와 조명 효과만 취하고 배경의 화상을 보이지 않게 World 셰이더 구성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차근차근 블렌더] 3강 모니터 만들며 기본기 다지기(1)(12:50/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n26MXmOzsTc
'[차근차근 블렌더] 4강 모니터 만들며 기본 다지기(2)-Boolean, Subdivision Surface로 받침 만들기(13:25/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EQRrsLe0QWQ
[차근차근 블렌더] 5강 모니터 만들며 기본기 다지기(3)-환경 텍스쳐 만들기, 재질 설정하기(10:12/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ciG0unoxvtA
'[차근차근 블렌더] 6강 UV매핑을 정복하자!!(21:12/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v0lAFm3_ZVU
2022/10/23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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