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토폴로지 정리

Blender 2.8에서 아래 동영상의 토폴로지 정리하는 기술을 따라해 보고 Wire Frame으로 랜더링. 

 

Plane에서 Ctrl-R로 나누고 K 나이프로 선 나누기, Edge 선택한 뒤 Ctrl-X로 Dissolve Edges.

 

- Plane를 Shift-D로 복제, Wireframe Modifier 적용, Emission Shader 머티리얼을 입히면 Wireframe이 보이는 렌더링이 가능하다.

 

'Change Your Understanding of Topology In Six Minutes(6:57/DECODED)'
https://www.youtube.com/watch?v=HGL6QpVRyXk

 

'Do You Have to Model in Quads? Tris, Quads & Ngons Explained(9:18/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O9yXCsRcMqk

트라이앵글, 쿼드, N곤의 차이에대한 설명을 담은 동영상. 이것도 볼만했다. 

모델링시 쿼드가 유용한 이유(루프컷 가능)와 트라이앵글로 관절 애니메이션시 자연스럽게 하는 법과 루프컷을 끊는 기법을 보여준다.

 

20/6/7 일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로폴 나무 모델링  (0) 2020.09.14
[Blender]노인 스컬팅 리토폴로지  (0) 2020.09.13
[Blender]크라켄 모델링  (0) 2020.09.11
[Blender]술잔, 커튼 등 모델링  (0) 2020.09.10
[Blender]섬 모델링  (0)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