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에서 아래 동영상의 토폴로지 정리하는 기술을 따라해 보고 Wire Frame으로 랜더링.
Plane에서 Ctrl-R로 나누고 K 나이프로 선 나누기, Edge 선택한 뒤 Ctrl-X로 Dissolve Edges.
- Plane를 Shift-D로 복제, Wireframe Modifier 적용, Emission Shader 머티리얼을 입히면 Wireframe이 보이는 렌더링이 가능하다.
'Change Your Understanding of Topology In Six Minutes(6:57/DECODED)'
https://www.youtube.com/watch?v=HGL6QpVRyXk
'Do You Have to Model in Quads? Tris, Quads & Ngons Explained(9:18/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O9yXCsRcMqk
트라이앵글, 쿼드, N곤의 차이에대한 설명을 담은 동영상. 이것도 볼만했다.
모델링시 쿼드가 유용한 이유(루프컷 가능)와 트라이앵글로 관절 애니메이션시 자연스럽게 하는 법과 루프컷을 끊는 기법을 보여준다.
20/6/7 일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로폴 나무 모델링 (0) | 2020.09.14 |
---|---|
[Blender]노인 스컬팅 리토폴로지 (0) | 2020.09.13 |
[Blender]크라켄 모델링 (0) | 2020.09.11 |
[Blender]술잔, 커튼 등 모델링 (0) | 2020.09.10 |
[Blender]섬 모델링 (0) | 2020.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