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1에서 Polygon Runway식 인체 기본 모델링으로 시작.
이후 내키는대로 모델링하다보니 오리 소녀가 됐다.
Ctrl-A, Armature-Human(Meta-Rig)을 생성,
반쪽과 얼굴 본은 지우고 모델에 맞춰 조정, 조정 끝나면 우클릭, Symmetrize.
Object Data Properties-Rigify Generation-Generate Rig 버튼 눌러 릭 생성.
오리 매쉬, 생성한 릭 순으로 선택한 뒤 Ctrl-P, With Automatic Weights로 리깅 적용.
- Spine6 안에 있는 Head 본을 지웠었는데(얼굴 표정 본들을 안 쓰기 위해)
Rig 전환한 뒤 Rig의 헤드 본을 움직일 때 Head 본이 없으면 제대로 작동 안되고
매쉬에서 Ctrl-G로 적용하려할 때 Head에 적용이 안된다.
하여 Spine6를 Head라고 이름을 바꿔준 뒤 Rig 전환을 해보니 문제점들이 사라졌다.
간단히 입 벌리는 Shape Key 애니메이션도 작성해 테스트해 보다.
우주복 입은 남자가 화성에서 로봇과 같이 산책하는 씬 만들기를 다룬 아래의 영상을 본 기억에서 시작했었다.
'Martian Walk Animation in Blender 3.2 - 3D Process | Polygon Runway(1:08:51/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f5OppEi6HDE
2022/06/28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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