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1에서 용 로봇 머리 형태 모델링,
Array, Curve 모디파이어, Child Of 컨스트레인츠 사용해 움직이게 만들기 테스트.
- Plan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목 한 토막 모델링하고 Array 모디파이어 적용 후 Relative Offset으로 숫자 늘리기.
- Curve 모디파이어 추가, 커브를 지정, Curve의 Edit Mode에서 정점 변화시킬 경우 그대로 따라 같이 변형된다.
커브의 정점 선택하고 Ctrl-H, Hook to New Object를 해주면 정점 위치에 자동으로 Empty가 생성되어 Object Mode에서도 Empty 조종으로 원하는대로 형태 잡기가 쉬워진다.
- Array-Caps-Cap Start/End에서 각각 원하는 오브젝트를 지정해줄 수 있는데
그냥 적용할 경우 이동시 형태가 크게 왜곡되니 Hook로 Empty를 생성한 이후라면
용머리 모델링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Object Constraint Properties에서 Child Of 컨스트레인츠를 적용한 뒤 Empty를 선택, Clear Inverse를 누르면 왜곡되지 않게 Empty를 따라 머리가 이동하게 된다.
2022/06/15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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