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셰이더와 텍스쳐만으로 섬과 바다 만드는 과정을 담은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2019년 8월의 영상으로 이전에도 봤던 적 있었는데 이전엔 따라할 엄두가 나지 않았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엔 따라할 수는 있었다. 다시 봐도 놀라운 아이디어에 놀라운 결과물이다.
설정, 카메라 각도 등을 조금씩 바꿔가며 계속 다듬기.
Plan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s, 10으로 크기 키우고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한 뒤 설정에서 Number of Cuts: 100으로 지정,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Levels Viewport: 2로 설정.
이후엔 거의 모든 작업을 Shader의 노드들로 만들어냈다.
저 복잡해 보이는 섬과 바다가 단 한 장의 Plane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Procedural Landscapes in Blender 2.80(24:48/Wayward Art Company)'
https://www.youtube.com/watch?v=yrMee2gcS20
21/5/18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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