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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불타는 글자와 배경의 연기 셰이더

불타는 글자와 배경의 연기 셰이더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Fire 글자 모델링]
Shift-A, Text 생성, Edit Mode로 들어가 Fire라 적고 Object Data-Geometry-Extrude: 0.03, Bevel-Round-Depth: 0.008로 설정, 원하는 Font 선택하고 R, x, 90으로 정면을 바라보게 세우기. 영상에 나온 Chopsic 무료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하긴 했는데 Blender의 폰트 목록에 뜨게 하려면 재부팅을 해야하는 듯 하여 그냥 기본 폰트로 작업했다. 

[Fire 글자 불 모양 셰이딩]

Noise, Gradient Texture를 섞은 걸 ColorRamp를 거쳐 Emission에(불길 질감), 별도의 Noise Texture를 각각 Roughness, Normal에 연결(불길 이외 부분 질감)해 만든다. Noise Texture는 4D로 만들었기에 W를 변형시켜 불길이 일렁이는 애니를 만들 수 있다. 
글자 윗부분의 파란색은 Area Light를 파란색으로 비춰서 만든 것. 

[배경의 연기 모양 셰이딩]
Fire 글자를 덮을 크기로 Cube를 새로 생성해 크기 키우고 Ctrl-A, scale 선택.

Principled Volume의 Emission Color에 Musgrave/Noise Texture를 연결해 만든다. 역시 4D이기에 W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Emission Strength 수치 조절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나고 Render-Eevee-Volumetrics-Tile Size: 2px로 변경해 좀 가볍고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Create A Glowing Hot Text Animation in Eevee (blender Tutorial)(14:57/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NZCU2rSuA8g

21/10/10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