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ient Occlusion과 Normal Map을 각각 Cycles에서 Bake로 구워 매핑으로 적용시키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 노멀맵 구워 적용시키기:
1. 하이폴리 원본 큐브와 로폴리 큐브를 같은 위치에 배치,
2. 로폴리 큐브에 기본 Shader 적용하고 Principled BSDF-Normal에 Normal Map을 통해 Image Texture 연결. Image Texture에서 New 눌러 2048*2048 크기로 새 이미지 생성.
3. Shift 누른 채 하이폴리, 로폴리 순으로 선택하고 Render Properties-Render Engine: Cycles로 설정,
Bake-Selected to Active에 체크하고 Extrusion, Max Ray Distance에 튀어나온 높이 만큼 지정(이 경우는 2m 큐브이고 각각 0.5m로 설정해 줬다), Bake Type: Normal로 선택한 뒤 Bake 버튼 클릭.
'[차근차근 블렌더] 31강 컴퓨터를 편안하게! Ambient Occlusion과 Normal Map(11:56/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B11kMm3yUrs&t=605s
2022/10/29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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