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metry 노드를 활용해 무한 루프 애니 만드는 내용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무한 루핑할 오브젝트들을 모두 선택하고 m을 누른 뒤 새로운 Collection으로 만든다.
Plane 한개 생성하고 Geometry Nodes 워크스페이스에서 새 Geo Node 생성하고 'Group Input'을 제거한 뒤 아래처럼 노드를 구성한다.
Collection Info에 위에 만들어둔 Collection을 선택해 준다.
기본적으로 동일한 모양을 10배 크기 차이가 나며 180도 회전시킨 것을 3개 만들고
맨 오른쪽 Transform 노드에서 크기를 10배 늘려주는 애니메이션을 주는 것.
위 캡쳐한 상태의 모습은 마지막 프레임(현재는 100프레임)에서의 모습이고 0프레임에서 오른쪽 Transform 값을 (0/0/0), (0/0/0), (1/1/1)로 설정해준다.
카메라는 가장 작은 모양에서 원하는 구도로 잡는다.
카메라는 애니메이션되지않고 모양이 180도 회전하며 10배 커진다.
'Infinite Loop Animation with Geometry Nodes! (Blender Tutorial)(9:18/Blender Daily)'
https://www.youtube.com/watch?v=zRwlz4-jNKI&t=0s
2022/04/13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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