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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Blender 팁들

블렌더 팁들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1. 배경 투명 영상: Output Properties-Output의 세팅에서 png 시퀀싱 파일로 추출하면 되지만 

비디오로 추출할 경우 FFmpeg Video 선택, Encoding-Container에서 QuickTime,

Video-Video Codec에서 QT rle/QT Animation을 선택하면 Output-Color에서 RGBA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배경을 투명화 하려면 Render Properties-Film-Transparent에도 체크를 해줘야 한다. 

Blender에서 간단히 큐브 회전시켜 위 방식 mov파일로 생성하고 ShotCut에서 불러들여 테스트해 본 것. 

2. Material Override: 모든 머티리얼을 다른 머티리얼로 덮어씌우기가 가능한 모양인데 찾아봤지만 잘 이해도 안가고 필요성도 별로 못 느낀다. 내 Blender 3.3에선 View Layer-Properties에 Override 항목도 보이지 않는다. 

3. Negative Lighting/Negative Fill: Light의 Power값을 -수치로 넣어주면 라이트가 위치한 부분이 오히려 어두워지게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4. 반원형태 만들기: Cube 생성, 윗쪽 Face를 제거한 뒤 양측 Edge 선택, 우클릭, Bridge Edge Loops 선택, 

좌하단 설정창에서 Numbers of Cuts로 나눌 숫자 선택하고 Interpolation: Blend Surface로 선택하면 윗쪽으로 둥그런 형태의 모양이 만들어진다. 

Mesh: LoopTools 애드온을 미리 설치해야 하는 모양인데 난 이전 이미 설치한 상태. 

5. 빛줄기 만들기(Cycles 렌더)
창문 부분을 Shift-D로 복제, Extrude해 늘린 뒤 빛줄기처럼 만들고 선택, p, selected로 다른 Object로 분리. 

Emission을 Material Output의 Volume에 연결한 머티리얼 생성하면 된다.

Emission의 Strength로 빛줄기의 진하고 약함을 조정 가능하다.

한데 이건 Cycles 렌더시만 가능한 방법인듯. 

 

'Things you can do in Blender (and probably don't know yet!)(10:34/Kaizen Tutorials)'
https://www.youtube.com/watch?v=f364ZfaIqio

2022/11/06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