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강좌 보고 Blender 2.8에 Auto Mirror 애드온 추가하고 간단히 두발 동물 모델링을 해보다.
두발 생물에 Amature 넣고 몸에 따라 만들어 주기.
Blender 2.8에 Rigify 애드온 추가.
완성된 Amature 선택하고 Generate Rig으로 본 생성,
모델 매쉬, 이후 본 선택하곤 Ctrl-P 누른 뒤 Amature Deform-With Automatic Weights 선택하여 리깅 완료.
Pose Mode에서 만들어진 rig들을 움직이면 모델 매쉬도 따라 움직인다.
UV Editing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해 U-Mark Seam으로 적절한 곳에 Seam들을 넣어주고 Unwrap으로 언래핑.
Texture Paint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Active Tool-Texture Slots-No Textures옆 + 클릭하고 Base Color로 새로 텍스처(1024*1024) 생성. 간단히 텍스처 페인팅하고 렌더링.
'Let's MODEL and RIG a Dragon in 10 MINUTES - ep.13 - Blender 2.82(21:20 / 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otiEQZr2idM
2020/03/27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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