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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캐릭터 한번에 불러들이기, 링킹 관련 테스트

캐릭터 링킹하는 아래 영상 보고 이전 뿔악당을 Append로 불러올 때 Object 폴더에서 ArmatHorn, HornMan, HonManCoat, HornManHead를 선택해 불러왔던 것을 Collection 폴더에서 HornMan 하나만으로 불러들여올 수 있게 Armature와 3개의 Object를 모두 선택한 뒤 M, New Collection하고 'HornMan'이라 명명 처리하고 저장하다. 

Collection화 해두면 한 번에 자식 오브젝트들을 모두 선택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그외 영상의 원래 주제대로 Append가 아닌 Link를 사용하면 모델링 오브젝트들은 따로 파일로 만들어두고 배경 오브젝트들에서 불러들여 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듯 보여 테스트해보다.


불러들인 뒤 메뉴의 Object-Relations-Make Proxy하고 rig을 선택, Pose Mode로 이동해 애니메이션을 시키는 영상의 내용은 Rig일 때만 적용되는 듯 아마추어에서는 Pose Mode로의 이동이 안되는 걸로 보인다. 

 

'Daily Blender Tip 342 - Linking Characters (Blender 2.8)(0:55/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nHscyEeyHa4

21/11/07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