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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카메라를 항상 향하는 평면

웹툰용으로 스케치업 배경 모델링을 블렌더로 옮겨오는 내용을 담은 아래 영상 참조해 Blender 3.3에서 카메라를 항상 향하는 평면 따라하기. 

영상에선 나무들이 항상 카메라를 향하게 하기위해 사용했는데 
알파값 있는 png 이미지를 적용한 Plane을 선택한 뒤 

Object Constraint Properties에서 Copy Rotation 컨스트레인트를 적용하고 

Target: Camera, Axis에서 Y,Z를 On으로 해주면 된다. 

[외곽선 넣는 다른 방법]
Shift-A, Grease Pencil-Stroke을 추가하고 Line Art 모디파이어를 추가한 뒤 

Source Type에서 특정 Object 혹은 Collection을 선택하고 

Layer, Material에서 적용할 선이나 색 등을 지정, 

Line Thickness에서 선 굵기 지정하면 3D 오브젝트에 윤곽선을 표현할 수 있다. 

 

'3D웹툰-Blender로 캐릭터 배경까지? part1.스케치업배경을 블렌더로(11:21/지쓰)'
 https://www.youtube.com/watch?v=O1zK5IJxBO4

2023/03/29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