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알파벳이 보는 각도따라 달라보이게 모델링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Shift-A, Text로 새 텍스트 생성,
Edit Mode로 들어가 A 입력,
Object Data-Font에서 Impact 폰트 선택,
Geometry-Extrude에서 뽑아내 두께 만들기.
Object Mode로 나와 r,x,90하여 세우고 Shift-D로 복제,
Edit Mode로 들어가 B로 바꿔 입력,
다시 Object Mode로 나와 r,z,90하여 옆으로 회전시킨 뒤
Top View에서 둘이 교차하게 배치.
둘 모두 선택, Object-Convert to-Mesh하여 메시로 변경.
A를 선택, Boolean 모디파이어 적용, Intersect 선택하고 Object에서 B 선택.
Object Data-Normals-Auto Smooth 체크.
B 선택해 h로 감추거나 x로 제거.
이후 Plane 생성해 방처럼 만들고 Shift-A, Light-Spot 으로 스포트 라이트 생성,
A가 그림자로 나오게 위치/회전시키고 그림자를 뚜렷하게 보이게 하기위해 Object Data-Radius: 0.05 정도로 줄여준다. Shift-D로 복제하여 회전/이동시켜 B의 그림자가 나오게 배치하면 완료.
'Remaking My Favorite Optical Illusion!(3:57/Default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pRs5B2XUufY
21/7/30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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