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스틱형 캔디 모델링/애니메이션

스틱형 캔디 모델링/애니메이션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따라하기. 

Circle(Vertices: 24)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아래 반구 제거하고 점 Extrude, Subdive 한 뒤 Object Mode로 나와 우클릭, Convert to-Curve로 변경.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 0.2로 설정, 우클릭, Convert to-Mesh로 변경.
Decimate 모디파이어 적용, Un-Subdivide-Iterations: 1 설정하고 적용.
흰색 material을 기본 적용시키고 + 눌러 빨간색 material 생성, Edit Mode에서 결따라 Face들 선택하고 빨간색 material 선택된 상태에서 Assign.
Ctrl-2로 Subdivision Surface 적용, 우클릭, Shade Smooth 적용. 

바닥용 Plane 생성하고 스케일 키운뒤 Physics-Rigid Body(Passive) 적용.
스틱캔디 선택, Physics-Rigid Body(Active) 적용. Collision-Shape: Mesh로 설정. 
이후 스틱 캔디 복제해 위로 올린 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이 적용된다.

조명은 Area 조명 생성, 복제하여 3방향에서 비추게 설정. 

 

'Blender 3.0 Candy Animation Tutorial (12:13/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EC-RPwk-sSk

21/12/17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