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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버섯맨 스컬팅

버섯 얼굴 스컬팅하는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스컬팅 관련 간단 팁들 따라해 보기.

 

Cube 2개에서 시작, 간단히 모델링한 뒤 스컬팅 모드에서 Remesh로 면 나누고 스컬팅하는 방식. 

 

* Sculpt Mode의 우상단 Remesh로 물체 면 나눔 상태 변경이 가능하다. 

Voxel Size 옆 스포이드 툴로 매시를 찍어보면 현재의 복셀 사이즈를 알 수 있고 그걸 바탕으로 다 잘게 나누고 싶을 경우 더 작은 수치를 넣고 아래 Remesh 버튼을 누르면 된다. 높은 수치를 넣으면 페이스 수가 오히려 줄어든다. 예를 들어 스포이드로 찍어 1이 나왔는데 0.1로 수치를 바꾸고 Remesh하면 10배로 페이스 수가 늘어난다. 반대의 경우 10배로 줄어든다. (그렇게 정확히 맞는 것은 아니고 스포이드를 찍는 장소에 따라 수치가 다르게 나오기도 한다.)

* Edit-Lock Object Modes: Off로 설정하면 여러 오브젝트 간에 alt-좌클릭으로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Grumpy Toadstool Sculpt - Follow Along Tutorial - Blender 2.9(23:59/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IFan6PHo8Ls

20/12/1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