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볼/패스애니메이션 활용 유령 모델링/리깅/애니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메타볼로 기본 유령 모형 만들고
[얼굴 그림 텍스처 생성과 Skinwrap 활용 굴곡에 맞게 붙이기]
Plane 생성, Texture Paint 워크스페이스에서 새 텍스쳐 생성하고
Material에서 Image Texture의 Color, Alpha를 각각 Principled BSDF의 BaseColor, Alpha에 연결,
Settings-Blend Mode: Alpha Blend, Shadow Mode: None으로 설정해 투명 텍스처화 한 뒤 유령 얼굴 그림 그리기.
Plane 선택, Edit Mode에서 Subdivide: 15 정도로 나눠주고
Object Mode로 나와 Skinwrap 모디파이어 추가하고 메타볼보다 좀 더 큰 임시 Sphere 생성 적용시키고 Apply한 뒤 메타볼을 따라다니게 Ctrl-P, Object(Keep Transform) 적용.
메타볼에 간략히 본 설정.
[하나의 오브젝트가 한 개의 본만 따라다니게 하는 방법]
Shift 누른채 원하는 메쉬 선택, Amature 순으로 선택하고 Pose Mode로 전환한 뒤 따라다니게 할 본을 선택하면 된다.
[패스 애니메이션]
Shift-A, Curve-Circle로 커브 생성, Edit Mode에서 점들 선택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패스 모양 조절.
두 점을 선택하고 우클릭, Subdivide 선택하면 두 점 사이 새로운 조절점이 생성된다.
패스 따라 움직일 오브젝트 선택, Object Constraint Properties에서 Follow Path 컨스트레인트 적용, Target에 위에 만든 커브를 선택하고 Offset의 수치를 조절하는 걸로 이동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Follow Curve에 체크하면 향하는 방향으로 회전도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MetaBall&パスアニメーションで名前もわからんテレサを作る【blender2.82】(14:33/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NNwdG4d48f4
2022/03/28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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