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1에서 마녀 모델링.
Single Vert에 Mirror,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 적용시킨 뒤 e(Extrude)로 뽑아 만드는 방식으로 기본 몸 모델링을 한 뒤 모두 Apply시키고 이후 다듬기.
얼굴은 따로 Cube에서 시작, Subdivision Surface 1 적용한 뒤 변형시켜가며 모델링,
몸에서 스커트, 장화를 따로 떼어 만들고
머리에서 머리카락, 이빨을 따로 떼어 만들다.
눈은 Sphere로 만들고 반구를 떼어내 눈꺼풀로 사용.
리깅하는데 다리부분 Inverse Kinematics를 적용하려는데 잘 적용이 안되어
본들 모두 선택한 뒤 방향 초기화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
[본들의 방향 초기화]
Edit Mode에서 정면뷰로 하고 본들 모두 선택한 뒤 Shift-N, View Axis로 적용한다.
이전 동영상 검색해서 본들 방향 초기화 방법을 찾았는데 정작 문제는 다른 데 있었다.
IKlegPole.L 본의 이름을 Foot.L 본에 붙여서 생긴 문제였고 이름들을 제대로 해주고 적용하니 잘 적용됐다.
몸 모델링은 소녀풍으로 하고는 얼굴 모델링에선 별 생각없이 만들다보니 언밸런스하게 되어버렸다. --;
뭐 얼굴 모델링은 다시 다른 걸로 교체 가능하니 상관없다만.
'Blender Character Modeling Tutorial - Stylised Character Tutorial - Blender Tutorial(48:13/Keelan Jon)' https://www.youtube.com/watch?v=OuDT9N3ka0A
이번 작업을 하게 된 계기를 준 영상. 얼마전 따라 만든 프로그맨 모델링과 대체로 비슷한 방식을 구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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