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에서 로폴 남자 모델링/리깅.
하던대로 Cube에서 E, I, Ctrl-R로 모델링, Armature-Single Bone에서 시작, 리깅.
30분이 좀 넘게 걸린듯.
아래 동영상을 보니 그동안 모호하게 알고 있던 Weight Painting에대해 제대로 알게 됐다.
핵심은
- N-Tool창의 Falloff를 기본형 보다 [ 옆으로 누운 모양으로 선택하는 게 색칠하기 편하다.
- Symmetry에서 Mirror-X를 체크하면 한쪽을 칠하는 것으로 다른 쪽도 칠해진다.
- Draw 브러시로 기본 모양 잡고 경계면은 Blur 브러시로 부드럽게 해 정리.
우상단 Show Overlays에서 Weight Paint-Zero Weights를 None에서 Active로 바꾸면 좀 더 보기 편하고 작업하기도 좋다.
게다가 Surface Deform, Data Transfer 모디파이어를 활용한 옷, 신발 리깅도 놀랍다.
'【Blender 2.9 Tutorial】ウェイトペイント/メッシュ変形 解説 - Weight Painting/Mesh Deforming(34:12/mmCGチャンネル animetic)'
https://www.youtube.com/watch?v=QbWW-RyO_jc
웨이트 페인팅과 속옷, 옷 리깅 설정을 다루고 있다. 감탄의 연속.
20/12/05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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