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퓨즈 텍스처와 알파 텍스처를 사용해 풀잎 매핑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대강 따라하기.
Texture Paint 워크스페이스에서 알파용 텍스처에 흰색으로 기본 형태 만들고 디퓨즈용 텍스처로 색상을 입히는 방식으로 풀잎 매핑 처리. 이후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해 풀밭처럼 만들다.
* Edit Mode의 우상단 Options-Transform-Correct Face Attributes에 체크하면 매시의 vertex 등을 움직여도 텍스쳐 위치가 같이 따라 변하거나 하지 않는다.
'ローポリ背景講座~草アセット~#02【blender2.92】(18:54/3Dのメモ帳)'
https://www.youtube.com/watch?v=hZgetgyx600
2022/04/03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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