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돌바닥 매핑을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다.
매핑용 Texture가 쓸만한 게 없어서 그냥 흉내만 내다.
Plane 생성, Edit 모드에서 우클릭, Subdive한 뒤 Number of Cuts: 100으로 하여 면 나누기.
Shading 워크 스페이스에서 Image Texture를 Diffuse, Normal 맵 적용.
Normal은 Bump로 Principled BSDF의 Normal에 연결.
Displacement 맵은 Texture-Image-Settings에서 불러들여 적용하고
Plane 선택한 뒤 Displac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위에 만든 Texture 선택,
Coordinates: UV로 설정하고 Strength로 적용 정도 조절.
'PBR Material Setup With Height Map details Eevee engen(12:34/edupack)'
https://www.youtube.com/watch?v=BowOr4zIMKI
강물 매핑과 흘러가는 애니메이션 다룬 아래 영상보고 따라하기.
Plane에 Noise Texture-Color Ramp, Bump 맵을 연결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 강물 매핑.
Empty에 연결한 것이 특이한데 Empty의 이동, 크기 변화에 따라 강물의 Noise Texture 위치가 변화해 강물이 흘러가는 듯한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다.
'Blender Realistic water shader animation - with node. free Download(15:02/edupack)'
https://www.youtube.com/watch?v=iyP1QgnwJ4k
21/3/25 목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기구 모델링 (0) | 2021.06.24 |
---|---|
[Blender]신데렐라 마차 모델링 (0) | 2021.06.22 |
[Blender]전함 모델링 (0) | 2021.06.20 |
[Blender]남자 모델링/리깅 (0) | 2021.06.18 |
[Blender]풍차 모델링 (0) | 202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