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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독특한 구조물 모델링/매핑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으로 묘한 조형 모델링, 매핑 따라하기.

대체로 완료했는데 내부에 넣은 Emission이 밖으로 비춰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

-Metalic이 1로 되어 있던 것을 좀 내리고 렌더엔진을 Eevee에서 Cycles로 바꾸니 해결됐다. 

 

* 틀 만들기: icosphere(subdivisions: 1)에서 시작, Wireframe, Bevel, Wireframe, Subdivision Surfaces 모디파이어를 차례로 적용. Wireframe들의 Thickness들을 조절해 모양을 다듬는다. 

안쪽엔 복제한 icosphere 원본을 약간 스케일 줄이고 그 안에 또하나 스케일을 많이 줄인 icosphere를 배치한다. 

 

* 녹슨 철제 매핑: Principled BSDF(Metalic: 1.0)-Color Ramp(Roughness에 연결)-Musgrave Texture(Detail: 16, Dimension: 0)-Mappping-Texture Coordinate(Object에서 연결)

 

'Make A MOVIE READY Sci-Fi Scene in Blender (Blender Tutorial)(14:52/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PAmfRqaNzSs

독특한 모델링과 매핑, 후처리를 다룬 영상

20/7/19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