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영상의 후반 Metaball-Ball과 Volume-Empty으로 구름 만들기를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Shift-A, Metaball-Ball 생성, Edit Mode에서 볼 선택, Shift-D로 복제한 뒤 이동시키고 크기 변경해 기본 모양 만들기. Object Mode에서 Object-Convert to-Mesh로 메시로 변경, 'Cloud'라 명명.
나중에 렌더링에 나오지 않게 Outliner에서 Disable in Renders로 가려준다.
Shift-A, Volume-Empty로 볼륨 생성,
Mesh to Volum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Object에 위에 만든 Cloud 선택.
Volume Displac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새 텍스처 생성, Type: Clouds로 선택, Size로 형태 조절. Volume Displace-Strength: 5(이 수치를 높일 수록 흩어진 모양이 된다)로 설정.
좀 쎈 Light가 있어야 형태가 제대로 보인다.
Render의 경우 Eevee는 아주 단순하게 나타나고 Cycles로 할 경우 제법 근사한 덩어리로 보인다.
'Retro Future in Blender 2.92 - 3D Modeling Process(1:05:41/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n1R-9QJzVXY
21/5/31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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