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간단한 우산 모델링/셰이딩

간단한 우산 모델링/셰이딩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우산은 Circle에서 시작, Extrude로 기본 형태 만들고

우산살 부분은 따로 분리, Skin 모디파이어를 적용한 뒤 Ctrl-A로 크기를 조절해 만든다. 

아랫부분 우산살도 윗부분 우산살을 복제해 180도 회전시킨 뒤 

우산 부분과 Boolean 모디파이어를 사용해 삐져나온 부분을 제거해 만든다. 

우산의 셰이딩은 Noise Texture(Scale: 50, Detail: 15, Roughness: 0.9)-Bump를 Principled BSDF의 Normal에 연결하고 Transmission: 0.5로 설정한 뒤 Settings-Screen Space Refraction을 켜준 것. 

 

'[blender] 「から傘」を作ろう!! #152(14:53/おのぼCG_OnoboCG)'
https://www.youtube.com/watch?v=wTuAXtgGGng

2022/4/18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