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우산 모델링/셰이딩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우산은 Circle에서 시작, Extrude로 기본 형태 만들고
우산살 부분은 따로 분리, Skin 모디파이어를 적용한 뒤 Ctrl-A로 크기를 조절해 만든다.
아랫부분 우산살도 윗부분 우산살을 복제해 180도 회전시킨 뒤
우산 부분과 Boolean 모디파이어를 사용해 삐져나온 부분을 제거해 만든다.
우산의 셰이딩은 Noise Texture(Scale: 50, Detail: 15, Roughness: 0.9)-Bump를 Principled BSDF의 Normal에 연결하고 Transmission: 0.5로 설정한 뒤 Settings-Screen Space Refraction을 켜준 것.
'[blender] 「から傘」を作ろう!! #152(14:53/おのぼCG_OnoboCG)'
https://www.youtube.com/watch?v=wTuAXtgGGng
2022/4/18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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