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머리 모델링하는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3에서 BoolTool 이용법과 Bevel 모디파이어 사용법 익히기.
Bool Tool은 기본 내장 애드온 중 하나로 활성화시키면 두 겹쳐진 오브젝트를 선택(목표 오브젝트를 나중에 선택)한 뒤 N, Edit-Bool Tool에서 선택하거나 Ctrl-Shift-B로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Auto Boolean은 바로 완전히 적용되는 것이고 Brush Boolean을 사용하면 모디파이어로 활용 가능하며 위치를 바꾸거나 하는 것도 실시간으로 가능해진다.
Bevel 모디파이어의 경우 Geometry-Clamp Overlap 체크를 끄고 Shading-Harden Normals를 체크한다.
Amount는 0.003m 정도의 아주 작은 수치를 주고 조금씩 변화를 줘가며 적합한 수치를 찾는다. Segments는 2나 3 정도를 주면 매끄러워 보인다.
위의 테스트는 Cube와 Cylinder로 Difference, Cube 2개로 Slice를 한 상태.
모디파이어의 배치는 BTool을 위에, Bevel을 아래에 위치시키고
사이에 Weld 모디파이어를 넣기도 하는데 Boolean할 때 주로 곡선 등에서 튀거나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 경우 이 Weld의 Distance 수치를 약간 올려보면 고쳐지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Subdivision Surface의 수치를 낮추거나 WeightedNormal 모디파이어를 추가하면 고쳐지기도 한다.
'【blender】見たら誰でもガンダムを作れるようになるチュートリアル(3:47:23/yuma)'
https://www.youtube.com/watch?v=IgnYn1ma6JI
21/11/12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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