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3에서 Spot Light에 Shading을 입힐 수 있다는 걸 알게되어 잠시 테스트해보다.
단 Cycles 렌더에서만 가능한 방법이었다.
Spot Light 선택, Shading 워크스페이스에서 Emission 선택한 상태에서
Ctrl-T로 Image Texture-Mapping-TextureCoordinate를 생성하고
TextureCoordinate의 Normal을 Mapping에 연결한 뒤
이미지나 동영상을 연결하고 Object Data-Spot-Radius를 조절해 뚜렷하거나 흐리게 투영시킬 수 있다.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동영상을 애니메이션에 적용시키면 나뭇잎 그림자가 움직이는 효과로 쓸 수도 있다.
Object Data-Spot-Radius의 수치를 올리면 흐릿해져 원래의 이미지는 사라지고 색감만 남는데 이것도 나름 느낌이 좋은 편이다.
21/11/18 목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계란형 로봇 모델링/리깅 (0) | 2022.02.13 |
---|---|
[Blender]카툰풍 마녀 모델링과 리깅 (0) | 2022.02.11 |
[Blender]고급 캐릭터 리깅 기술들 (0) | 2022.02.07 |
[Blender]BoolTool과 Bevel 모디파이어 (0) | 2022.02.04 |
[Blender]파충류 피부스런 셰이딩 (0) | 2022.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