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n을 활용 하늘 만드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하늘 만들기]
Edit-Preferences-Add-ons에서 sky로 검색해 Dynamic Sky에 체크해 추가,
N-Create-Dynamic Sky의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만들어지고
World에서 World를 방금 생성한 Dynamic_1으로 변경해주면 Rendered Viewport Shading 상태에서 볼 수 있다.
이후 메뉴의 Sky Control에서 하늘, 지평선, 구름, 태양광 색 지정이 가능하고 밝기, 해의 위치, 기울기 등도 조절 가능하다.
간단히 하늘 만들 때 유용할듯.
[바다 만들기]
Plane 생성, Edit Mode에서 우클릭, Subdivide(Number of Cuts: 50) 하고 Object Mode로 나와 Ocean 모디파이어 추가. Resolution Viewport, Render: 20, Size: 0.7, Waves-Scale: 0.5로 설정, 셰이딩은 Principled BSDF의 Metalic: 1, Rougness: 0.08 정도로 설정.
'How to make realistic SKY in Blender 2.9 EEVEE in 3 minutes(9:27/CG bird)'
https://www.youtube.com/watch?v=ydg9bw1dz7o
21/6/8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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