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Boid를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적용시키는 예제를 담은 아래 영상 참조해
Blender 3.3에서 애니 캐릭터 다중 생성, 이동시키기 테스트.
링모양 메시를 만든 뒤
Particle Properties에서 + 눌러 새 ParticleSystem-Emitter 생성.
Emission-Number: 100, Frame Start/End: 0/200, Lifetime: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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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s-Physics Type: Boids,
Movement-Allow Flight/Land/Climbing: Off/On/On,
Max Land Acceleration: 0.3, Max Land Angular Velocity: 0.2,
Misc-Banking/Pitch/Height: 0/0/0,
Boid Brain-Seperate, Rule Evaluation: Fuzzy, In Air/On Land: Off/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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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Render As: Collection, Scale: 1, Scale Randomness: 0.45
Collection-Instance Collection: BearBoy(적용할 애니캐릭터 콜렉션),
Whole Collection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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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설정.
적용할 애니 캐릭터는 이전 만든 곰소년을 Append-Collection에서 선택해 불러 들이고 Pose Mode로 변경, 본 선택, Dope Sheet-Action Editor에서 달리는 애니로 선택.
달리는 애니는 20프레임 까지 뿐이니 Shift-E를 눌러 Make Cyclic으로 이후에도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하게 해준다.
- 실행시켜보고 캐릭터의 진행방향과 애니 모습이 안맞아 Armature 선택하고 회전시켜줘 맞춰주다.
'Blender boids particles crowd simulation tutorial(11:22/Blender Zone)'
https://www.youtube.com/watch?v=a_fH__gJufs
2022/11/07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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