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3.3에서 이전 따라했던 Imphenzia풍 2족 메카 모델링/리깅하고 매핑 테스트 등.
'Let's MODEL, RIG and ANIMATE a MECH in 10 MINUTES - ep 18(15:43/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deaQeIje-pQ
참고한 2족 메카 모델링, 리깅, 걷기 애니를 다룬 영상.
2022/11/15 화
'blender 2.92 snake robot tutorial - animation(19:35/Blender Zone)'
https://www.youtube.com/watch?v=I1NKw0urEkU
뱀 로봇 모델링/애니메이션을 다룬 위 영상보고
이전 만든 Mech 모델에 녹슨 금속 재질 적용하고 세부 디테일 다듬고 조명 조정 등.
녹슨 금속 재질 셰이딩. Bevel을 Diffuse BSDF의 Normal에 연결해준 게 인상적인데 정작 제거해도 변화를 느끼진 못하겠다. 무슨 효과가 있는 것일지 궁금.
Glass BSDF만 하는 게 아닌 Glossy BSDF도 추가하는게 보기 좋다.
2022/11/12 토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Array와 IK를 이용한 로봇 암 4개 (0) | 2022.12.20 |
---|---|
[Blender]Rigidbody 충돌 애니메이션 테스트 (0) | 2022.12.18 |
[Blender]남자 얼굴 모델링 (0) | 2022.12.14 |
[Blender]파티클 Boid 활용 캐릭터 다중 생성, 이동 (0) | 2022.12.11 |
[Blender]Blender 팁들 (0) | 2022.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