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로봇 모델링을 하며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기법들을 알려주는 아래 영상 보며 Blender 3.6에서 따라하기.
Shrinkwrap(Wrap Method: Project, Offset: 0.001)을 Vertex Group 활용해 특정 면만 적용하거나
Add Cube 툴 사용해 특정 각도로 큐브 생성,
Boolean을 이용해 메카닉스런 분할 선을 넣는 등의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 팁들이 볼만했다.
이후 컵로봇 리깅도 완료.
'Blender Hard-Surface Modeling Fundamentals #b3d #tutorial(31:06/CG Boost)'
https://www.youtube.com/watch?v=nsTjnQ067sw
2023/09/07 목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캐릭터 모델링/리깅 테스트 (0) | 2023.10.08 |
---|---|
[Blender]만화 말풍선 효과 (0) | 2023.10.04 |
[Blender]테니스 볼 모델링 (0) | 2023.09.20 |
[Blender]HDRI 활용 배경 라이팅 처리 (0) | 2023.09.02 |
[Blender]링 3개가 맞물려 회전하는 듯한 애니 (0) | 2023.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