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독특한 리깅 관련 영상 보다가 Blender 3.6에서 간단히 인체 모델링과 리깅을 하고 팁 몇개를 따라해 보다.
독특했던 건 다리엔 무릎 본 까지, 팔엔 팔꿈치 본까지,
엉덩이 부분과 어깨 밑 부분에도 본을 넣어 줘서
With Automatic Weights를 적용해도 좀 더 쉽게 몸의 형태를 유지하는 점이었다.
그외 손가락 부분 Bone들의 roll을 일정하게 만들어주는 것,
Ctrl-F2(Batch Rename)로 여러 오브젝트나 본들을 쉽게 이름 변경을 해주는 팁,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이용, 특정 오브젝트를 특정 본 움직임과 동기화 시키기,
Spring Bone 애드온으로 가슴이나 포니 테일 등을 움직임에따라 흔들리게 할 수 있다는 것들이 인상적이었다.
'[Blender 230628]Character Rigging _ 18(소리 있음)(23:19/CiGieS cm)'
https://www.youtube.com/watch?v=kUp_L-FNWdg
2023/09/18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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