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볼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6에서 따라하기.
[테니스 볼 기본 모델링]
UV-Sphere에서 시작. 가운데 Edge 양쪽 선택, v로 분리하고 한쪽을 선택, r,x,90으로 회전시키기.
이후 모두 선택, m-by Distance로 다시 하나로 합치기.
중앙 수평 라인에서 위로 4번째 Edge들을 Alt-좌클릭으로 선택,
Ctrl-B로 나누고 E로 Extrude, alt-S로 조금 안쪽으로 집어넣기.
Ctrl-B로 경계 Edge들 Bevel 준 뒤 Ctrl-R로 중앙 나누기,
Ctrl-+로 선부분 선택하고 Ctrl-I로 선택 반전.
Object Data Properties-Vertex Groups의 + 눌러 추가하고 'fuzz'라 명명한 뒤 Assign.
[테니스 볼의 파티클 헤어 세팅]
Particle Properties에서 + 눌러 새 파티클 생성하고 Hair로 설정.
Emission-Hair Length: 0.05
Render-Path-B-Spline: on, Steps: 5
Viewport Display-Stand Steps: 4
Children-Interpolated, Display/Render Amount: 30/100
Roughness-Uniform: 0.084, Endpoint: 0.022
Hair Shape-Diameter Root: 0.3
Vertex Groups-Density: fuzz
[렌더 설정]
Render Engine: Cycles, Device: GPU Compute
Sampling-Render-Noise Threshold: 0.01, Max Samples: 500
'Blender Tutorial: Make A 3D Tennis Ball | Beginners(9:18/PIXXO 3D)'
https://www.youtube.com/watch?v=IRU43NrQEDU
2023/09/02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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