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컨스트레인트들에대한 설명과 응용을 다룬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애니메이션 팁 따라하기.
- 패스를 따라 이동하는 미사일: Clamp To 컨스트레인트로 Path 따라 이동시키기.
- 눈동자 애니: Track To 컨스트레인트로 Empty 바라보게 하기. 특정 축만 제한해 바라보게 할 때는 Locked Track 컨스트레인트를 사용.
- 판넬 개폐 애니: 개개의 판넬들에 Locked Track 컨스트레인트 적용해 Empty Plain Axis를 연결, Empty Plain들은 Empty Sphere에 Ctrl-P, Object로 연결하면 Empty Sphere 스케일 변경에 따라 판넬이 열리고 닫히는 모양새가 된다. 판넬과 Empty Plain들을 선택 Shift-D 복제, 회전시켜 원형으로 만들면 전투기 뒷쪽 추력 판넬들의 개폐와 같은 형태가 된다. Empty Sphere엔 Limit Scale 컨스트레인트를 적용해 일정 크기 이상 줄어들지 못하게 처리.
- 조명,카메라 특정 오브젝트에 고정: 눈동자 애니에 사용했던 Track To 컨스트레인트로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 자동차 피스톤 엔진 애니, 뱀 형태 애니 등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
피스톤 엔진도 대충 모델링해서 애니메이션까지 따라하기 완료.
'All Constraints Explained with Example | Tracking Constraints | Blender 2.8 | Free Project File(20:45/INDEX 3D)'
https://www.youtube.com/watch?v=5idvoLUQepI
20/8/13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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