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로폴리 로봇 워리어 모델링 따라하기.
* Normal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때는 Viewport Shading-Backface Curlling을 체크하고 살펴보면 좋다. 이 상태에선 노말이 뒤집힌 면은 보이지 않는다.
리깅, 걷기 애니메이션, 총을 손 움직임 따라 움직이게 하여 총 든 채 걷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따라하기.
다른 건 이전에 배운 것에서 크게 다를 건 없지만 몇 번 하다 보니 좀 더 익숙해진 느낌이다.
* 손 따라 움직이는 총:
총은 p로 로봇과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시키거나 처음부터 다른 오브젝트로 모델링.
총의 방아쇠 위치로 3D Cursor를 이동시킨 뒤 Object-Set Origin-Object to 3D Cursor를 선택해 총의 중심점을 방아쇠쪽으로 설정한다.
이후 총 매쉬를 선택, Object Constraint에서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추가, Target: Armature, Bone: Hand.R로 설정하고 Set Inverse를 클릭하면 총이 손 본 움직임을 따라 움직이게 된다.
'Let's model a ROBOT WARRIOR in 10 MINUTES - Blender 2.83 - ep. 32(39:34/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xgpgTJaS_qk
20/8/6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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