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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로폴 로봇 모델링/리깅/총을 손 움직임 따라 움직이게 처리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로폴리 로봇 워리어 모델링 따라하기.


* Normal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때는 Viewport Shading-Backface Curlling을 체크하고 살펴보면 좋다. 이 상태에선 노말이 뒤집힌 면은 보이지 않는다. 

 

리깅, 걷기 애니메이션, 총을 손 움직임 따라 움직이게 하여 총 든 채 걷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따라하기. 

다른 건 이전에 배운 것에서 크게 다를 건 없지만 몇 번 하다 보니 좀 더 익숙해진 느낌이다. 

 

* 손 따라 움직이는 총

총은 p로 로봇과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시키거나 처음부터 다른 오브젝트로 모델링. 

총의 방아쇠 위치로 3D Cursor를 이동시킨 뒤 Object-Set Origin-Object to 3D Cursor를 선택해 총의 중심점을 방아쇠쪽으로 설정한다. 

이후 총 매쉬를 선택, Object Constraint에서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추가, Target: Armature, Bone: Hand.R로 설정하고 Set Inverse를 클릭하면 총이 손 본 움직임을 따라 움직이게 된다. 

 

'Let's model a ROBOT WARRIOR in 10 MINUTES - Blender 2.83 - ep. 32(39:34/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xgpgTJaS_qk

10분 로봇 워리어 모델링/리깅/총들고 걷기 애니를 다룬 영상

20/8/6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