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독특한 원형 물체 모델링/매핑/후처리 등을 다룬 영상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모델링:
IcoSpher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Number of Cuts: 10, Smoothness: 1.0) 적용. Object Mode로 돌아와 Wireframe View로 전환한 뒤
Decimate 모디파이어(Planar, Angle Limit: 25도) 적용,
Smooth 모디파이어(Repeat: 23) 적용,
Edge Split 모디파이어 적용,
다시 Smooth 모디파이어(Repeat: 70) 적용,
Solidify 모디파이어(Thickness: 0.026) 적용,
Bevel 모디파이어(Width:0.21, Angle) 적용.
동일한 Subdivide를 한 IcoSphere 생성해 크기 줄여 안쪽에 배치.
* 조명 설정:
새 Area Light 생성(Power: 55), Shift-D로 복제하고 이동시킨 뒤 R,R로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키기. 탑, 전방 사선, 후방 사선 3개의 Area Light 배치.
Camera 생성(Focal Length: 80)하고 Ctrl-Alt-Num0로 현재 보고있는 화면 각도로 카메라 이동.
* 매핑
유리 재질: Transmission: 1, Roughness: 0, Settings-Blend Mode: Alpha Hashed, Screen Space Refraction: On, Refraction Detail: 0.13 그리고 Eevee-Screen Space Reflections-Refraction에 체크해 줘야 한다(Eevee의 경우).
금속 재질: Metalic: 1.0, Roughness-ColorRamp(어두운 부분 색상 좀 더 회색에 가깝게 변경)-Musgrave Texture(Detail: 16, Dimension: 0) 순으로 연결.
- 그외 Cube에 Volume Shader 적용해 안개효과 만들기,
Hair Particle을 활용해 부유하는 입자 만들기,
Composition에서 후처리하기를 다루고 있다.
그나저나 Eevee도 사용하기에 따라선 꽤 괜찮은 렌더 품질을 보여준다.
이번 경우엔 Cycles 보다 Eevee가 더 빠르고 좋은 비쥬얼을 보여줬다. 위의 것도 Eevee 렌더한 것.
'Create a Realistic Abstract Object Environment in Blender(19:41/Ducky3D)'
https://www.youtube.com/watch?v=llqkBOSaDH4&t=8s
20/8/15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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