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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코끼리 스컬팅과 Clay 머티리얼

간단한 코끼리 스컬팅과 Clay 머티리얼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Clay 머티리얼 따라 만들기. 

 

* 코끼리 기본 형태 만들기:
Annotation Pen으로 Front View에서 코끼리 옆 모양 그리기. 

Plane 생성, Edit Mode에서 모두 선택, m, At Center 하여 하나의 점으로 만들고 그린 그림 따라 몸통 부분 Ctrl-마우스 우클릭으로 뽑아 따라 형태 만들고 마지막점과 시작점을 같이 선택, F를 누르면 몸통 형태를 잇는 선이 만들어진다. 

모두 선택, F를 눌러 면으로 만들고 E로 익스트루드.
Object Mode에서 코끼리 몸통에 우클릭, Set Origin, Origin to Geometry 선택해 중심점이 몸통 중앙에 오게 한다.


Cylinder 생성, 다리 위치에 이동시키고 대충 위치를 맞춘 뒤 복제, 뒷다리도 위치 맞추고 Mirror 모디파이어 적용, Mirror Object의 스포이드 클릭, 몸통에 클릭해서 다리를 양쪽 모두 만들기. Apply 적용하고 다리, 몸통 순으로 선택한 뒤 Ctrl-J로 하나로 합친다. Ctrl-A, Scale하여 스케일을 1로 초기화.

 

* 코끼리 스컬팅하기:
Sculpting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우상단 Remesh-Remesh 클릭. 

Dyntopo에 체크, Resolution: 15, Detailing: Constant Detail로 설정하고 Detail Flood Fill 클릭.

이후 Snake Hook 브러시 선택, Shift로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모양 다듬기.
Draw, Inflate, Crease, Mask 브러시를 적절히 사용해 모양 계속 다듬기.
독특했던 건 Simplify 브러시로 특정부분의 면수를 늘려주었던 것.

 

Clay 머티리얼 설정

완료하고 Clay 머티리얼을 적용해 보니 랜더링할 때 시간이 제법 걸린다. 

Decimate 모디파이어를 적용해 페이스 수를 줄이다. 

 

'Elephant Sculpt - Follow Along Tutorial - Blender 2 8(21:27/Grant Abbitt)'
https://www.youtube.com/watch?v=C8Ww2HX8OGk

20/8/10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