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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추상 벌집형 모델링과 나무 셰이딩

추상 벌집형 모델링과 나무 셰이딩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Select-Checker Deselect와 나무 셰이딩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나무 셰이딩]

Noise Texture와 Color Ramp 조합이 핵심. 
금속 셰이딩은 Principled BSDF의 Metalic 수치를 올리고 Roughness 수치를 내린 뒤 색을 정한 것 뿐.

한데 Blend 파일 용량이 17.8M나 된다. Decimate 모디파이어로 페이스 수를 줄이고 Alt-드래그 복제로 용량을 3.79M 정도로 줄이다. 이렇게 할 경우 디테일이 떨어지고 색을 다르게 줄 수 없게되긴 한다. 

이게 용량을 줄인 버젼.

 

'Blender Tutorial: Abstract Scene That Anyone Can Make(15:09/PIXXO 3D)'
https://www.youtube.com/watch?v=7X2CmSQgqPc 

 

2023/03/24 금